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3일 수요집회, 아시아ㆍ아프리카 女 인권운동가도 참가한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여성 인권운동을 하는 여성 활동가들이 오는 13일 예정된 수요집회에 참가한다.

이화여대는 아시아ㆍ아프리카 지역의 여성 비정부기구(NGO) 활동가 16명이 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제9차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 프로그램(EGEP, Ewha Global Empowerment Program)에 참가하고 수요집회에도 동참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EGEP는 이화여대가 전 세계 시민사회 여성 활동가를 대상으로 2012년 개설한 2주 단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39개국 174명이 수료했다.

이번 9차 EGEP 참가자들은 케냐, 에티오피아, 짐바브웨, 인도, 방글라데시, 부탄 등 14개국 출신 여성 활동가 16명이다. 자국에서 여성에 대한 폭력이나 차별을 없애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참가자들은 13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를 방문해 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설명을 듣고, 이어 같은 날 정오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리는 수요집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밖에 8∼9일 이틀간 이화여대 교내에서 열리는 워크숍에서는 각국의 여성문제와 여성 인권운동에 관한 다양한 주제가 논의된다. 젠더, 노동, 개발 등 여성 문제와 관련한 여러 강의와 한국 문화체험도 마련된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