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폰으로 하는 기부문화의 혁신 앱 ‘기빙트리’

 

중고물품 경매/판매해서 나눔 비율에 따라 수익금 지정 기부…재능기부, 재능요청으로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

나눔의 계절인 12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지만 형편이 여의치 않아 기부에 동참하는 것이 망설여지는 사람들을 위해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돈 없이도 기부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사업을 시작한 기부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기빙트리(대표 곽병우)를 통해 경매, 판매, 재능기부 및 재능요청 이라는 형태로 기부를 할 수 있게 된 것.

기빙트리는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물건 가운데 쓸 만한 중고 물품들을 경매 및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기부자가 중고물건을 기빙트리 앱에 올려 경매 및 판매를 통해 수익금이 발생하면 기부자가 정한 나눔비율(100%, 70%, 50%)에 따라 지정한 기부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경우 재능기부를 할 수 있으며, 그와 반대로 재능을 요청함으로써 보다 따뜻한 나눔을 스마트폰으로 펼칠 수 있다.

이러한 방식들로 기빙트리 앱 유저들을 통해 모인 수익금은 ▲홀트아동복지회 ▲한국심장재단 ▲전국천사무료급식소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한국ALS(루게릭)협회 ▲민주평화통일지원재단 ▲독도바르게알기 ▲운동본부 위안부 나눔의 집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 ▲한국재활재단 등 기빙트리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10여 곳의 사회복지단체에 100% 안전하게 전달된다. 또한 기부한 만큼 기부 영수증을 받아 연말 소득 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빙트리는 학생들의 봉사점수 인증이 되는 사회복지 단체와 협약을 맺어 사회복지 단체가 기빙트리에 재능요청을 하면 학생이 재능기부를 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방학동안 보다 쉽게 봉사활동을 하여 봉사점수를 쌓을 수 있고 사회복지단체는 부족한 일손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빙트리 곽병우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도움을 드리고 싶은 분들의 따뜻한 연결고리가 되는 것이 기빙트리가 지향하는 세상"이라고 강조했다.

기빙트리 스타경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hegivingtree.co.kr) 및 유투브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빙트리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