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축제로 풍성한 베트남, 연간 수백여 개의 크고 작은 축제 개최 ‘눈길’

- 베트남 사람들의 용맹함을 엿볼 수 있는 닥락 코끼리 달리기 축제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남북으로 좁고 길게 위치한 베트남은 7,800만의 인구를 가진 그다지 크지 않은 나라이다. 그러나 총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낀족을 포함하여 54개 소수민족으로 이루어진 베트남에서는 연간 수백여 개의 크고 작은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비교적 큰 축제만을 살펴봐도 100개가 넘을 정도로 전국에 걸쳐 다양하게 발달해 왔기 대문이다.

베트남인에게 있어서 축제란 전통 문화의 한 양식으로서, 모든 사회 계층을 포함한 전 베트남인의 일상 생활 속에서 필요 불가결한 요소로 자리 매김 해왔고, 현재도 그 전통적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단순히 관광명소만 둘러보기 보다 현지 베트남 사람들과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고유의 축제를 함께 즐긴다면, 여행의 즐거움을 배로 늘릴 수 있다.

베트남 북부지역의 가장 큰 축제로 손꼽히는 흐엉 사원 축제

매년 음력 1월9일에 시작해 3월말까지 계속되는 ‘흐엉 사원 축제’는 베트남 북부지역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흐엉은 ‘향’이라는 뜻으로 흐엉 사원은 즉 향기 사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매년 봄이 되면 수많은 불교 신자와 관광객들이 하노이에서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흐엉 사원의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찾아온다. 축제 당일에는 장삼을 걸친 두 분의 스님이 춤을 추며 시작을 알리고, 축제기간 동안에는 수많은 스님들이 염불을 외우며 주변의 사찰·암자를 순례한다. 아름다운 절벽과 강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흐엉 사원은 축제 기간 중 사원을 드나드는 수많은 배들로 인해 장관을 이룬다. 작은 배를 타고 흐엉 사원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이다.

달랏에서 재배되는 꽃과 농부들을 기리기 위한 달랏 꽃 축제

‘꽃의 도시’로 알려져 있는 달랏에서는 2005년부터 매년 12월 중순에 ‘달랏-꽃의 도시’라는 테마로 꽃 축제를 열고 있다. 달랏에서 재배되는 꽃과 농부들을 기리는 이 축제는 도시의 긍정적인 경제 발전 가능성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축제 기간에는 1986년에 오픈한 달랏 꽃공원이 가장 붐빈다. 마치 한국의 고양 꽃 박람회를 연상케 하는 이 공원에는 장미, 베트남 토종 야생화, 네덜란드의 튤립 등 300여 종의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어 평소에도 베트남 신혼여행객들이 즐겨 찾는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에는 베트남 54개 소수민족 가운데 선발된 54인의 미녀들이 각자 고유의 전통복장을 하고 미를 겨루는 베트남소수민족 미인 선발대회, 관광객들을 위한 포도주 무료 시음대회, 연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2인용 자전거 타기 대회, 초코렛과 장미의 밤, 꽃차 퍼레이드, 각종 음악회, 공연, 패션쇼 등 각종 특별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재미를 더해 준다.

베트남 사람들의 용맹함을 엿볼 수 있는 닥락 코끼리 달리기 축제

코끼리 달리기 축제는 베트남 고원지방의 전통적인 축제 중 하나다. 닥락 지방의 코끼리 축제는 매년 3월에 열리는데 고원 사람들의 용맹함을 보여준다. 경기는 코끼리 열 마리가 동시에 달릴 수 있는 넓고 평평한 땅에서 열리며, 경기가 끝나면 마을 회관에 모여 잔치를 벌인다. 최근에는 코끼리 축제가 하나의 관광상품으로 개발되어 코끼리 강 건너기, 코끼리 축구 등으로 변화되기도 했다. 관광객들은 코끼리 등에 올라타서 쯔양신(Chư Yang Sin)산맥과 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직접 볼 수 있으며, 해가 지면 역사 유적지인 바오다이 저택과 양마오(Yang Mao)읍 핍(Píp)마을에 위치한 3층 폭포, 므농 민족의 므링(M’Liêng)고대 마을, 남까(Nam Ka)숲 등을 방문할 수도 있다.

베트남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이러한 축제는 베트남 저가항공사인 비엣젯항공이 주7회 매일 운항 중인 인천~하노이 및 인천~호치민 직항편과 다양한 스케줄의 베트남 국내선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12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총 150만장의 항공권을 최저 9,000원부터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진행되며, 비엣젯항공의 전 국제선 및 베트남 국내선이 포함된다. (공휴일 제외, 세금 및 유류할증료 미포함)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은 비엣젯항공의 홈페이지(www.vietjetair.com) 또는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2016년 1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