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누가의료기, N5 2015 굿디자인 선정

글로벌 의료기 기업 누가의료기는 2015 우수디자인상품 선정에서 자사의 신제품 'N5'가 굿디자인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985년부터 시행된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증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제도이다.

이번에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N5'는 누가의료기에서 올해 국내 및 해외에 출시한 신제품으로, 기존 정형화된 디자인을 탈피한 폴더형 디자인을 선보인 의료기기이다.

기존의 의료기기는 부담스러운 크기와 정형화된 디자인으로 인해 의료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시에도 집안 공간의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이로 인해 공간 활용도가 떨어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N5는 기존의 디자인을 배제하고 혁신적인 폴더형 디자인을 착안함으로써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덕분에 공간 활용도가 높아 사용자의 주거공간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누가의료기 관계자는 “철저한 사용자의 눈높이를 고려한 디자인이 좋은 결과를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굿 디자인 선정을 국내를 넘어 세계 의료기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