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겨울철 중년 여성을 위한 쁘띠성형, 얼굴에 딱 맞는 실리프팅 시술법

여성의 피부는 빛나는 10대와 20대를 지나 30대에 들어서면 그때부터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노화를 겪게 된다. 30대 초반까지는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으로 떨어지는 탄력을 붙잡아 둘 수 있다고 해도, 30대 중반부터는 이러한 관리만으로는 더 이상 젊음을 유지하기 힘들어지는 것이다.

더구나 요즘처럼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피부 탄력이 부쩍 떨어지면서 쉽게 주름이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35세부터는 평소 충분한 보습과 안티에이징을 위한 생활 습관 외에도, 연령대에 맞게 성형외과나 피부과의 리프팅 시술을 한 번씩 받아주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 신사동 가로수길 피부과 봄여름가을겨울 피부과&성형외과 강승훈 원장을 통해 35세~55세 중년 여성들에게 효과가 좋은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에 대해 알아봤다.

중년여성이 알아두면 좋을 동안 리프팅 시술들
실리프팅= 최근 효과가 좋은 리프팅 시술로는 역시 실리프팅을 들 수 있다. 실리프팅은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특수 의료용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해 직접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더블락 실리프팅이 인기다. 물리적인 리프팅효과 및 콜라겐 재생 효과가 더해져 피부 처짐과 깊은 주름에 적용하면 만족도가 매우높다.

자가혈필러= 자가혈필러는 자신의 혈액을 정제하고 가공해 볼륨이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필러 시술의 일종이다. 일반필러는 시간이 지나면 볼륨이 사라지지만, 자가혈필러는 피부 층에 재생과 탄력을 주어 지속적으로 좋아지는 효과가 있고, 미백과 탄력, 노화, 모공, 흉터 등의 동시 개선에 좋다.

피부과 보습/탄력을 위한 동안 시술도 체크해야
평소 동안 피부를 유지하고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직접적으로 리프팅시켜 주는 방법 외에도 보습과 탄력, 주름개선 등을 위한 시술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우선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이 되는 시술로는 호박필링, 초음파관리, 크라이오, 물광PRP 등이 효과적이며, 팔자주름이나 눈가, 입가 주름 등이 있는 경우에는 주름개선과 함께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에너지리프팅, 수애필링, 페이스고주파, MTS, 알라딘필링, 트리니티, 메조보톡스, 주름보톡스 등의 시술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승훈 원장은 “중년 이후가 되면 더 이상 주름을 감추기 힘들어지며, 갱년기를 전후해 체내 호르몬 변화도 급격하게 일어나 이마나 볼, 턱으로 주름이 늘어나고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며, “피부노화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충분히 관리 및 개선도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을 쓴다면 남들보다 10살은 더 느리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승훈 원장은 JTBC <화이트스완>의 피부미용외과학 전공한 피부과전문의로, ‘녹는 실을 이용한 턱선교정술’과 다크서클 개선, 피부 항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와 임상으로 많은 학술대회 강연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