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민의 아이디어로 서울을 바꾸자.’ 위키 서울 14일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시는 오는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47개의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는 ‘서울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회-위키서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위키서울’은 시민들이 직접 제시한 서울생활에 대한 아이디어를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실행가능한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접수된 시민 아이디어는 총 185개로 대학생, 마을 협동조합, 예술인 등 다양한 소속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서울시는 접수된 아이디어 중 1차로 47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팀당 2~4개월간 최대 500만원을 지원했다.

또 최종적으로 10개 팀을 선발해 성과공유회를 통해 시민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서울시장상을 수여해 공익을 위해 노력한 시민들을 격려하고 대외적으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 횐경 등 분야별 14개팀이 참여해 네트워킴 시간을 갖는 ‘위키서울 아이디어 작은 발표회’를 마련했다.

또 이혜영 아쇼카한국 대표가 더나은 세상을 만드는 사회혁신기업가를 주제로 해외 아이디어와 사례를 소개한다.



서울시는 이날 성과 공유회에 참여한 우수아이디어 팀에 대해선 그동안의 위키서울 대회 참여팀과 서로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환경 조성을 비롯해 성장경로 설계를 위한 컨설팅ㆍ멘토링 등 창업지원도 펼칠 계획이다.

정진우 서울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시민 제안 아이디어 실행을 통해 시민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공과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