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또렷하지만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코성형

최근 성형수술의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으로 변화 하고 있는 중이다. 과거 크고 화려한 눈, 아찔하게 높은 콧대가 성형수술의 트렌드였다면 최근에는 얼굴 전체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한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선호하고 추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로는 코성형, 눈성형 등이 있다. 특히 코성형은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를 수술하는 것으로, 코는 얼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서양인들에 비해 콧대가 낮은 동양인들의 경우 얼굴 전체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JK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은 “미인의 기준이 달라지면서 성형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다”며 “코의 모양도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코성형 방법 또한 다양하다. 오랜 기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환자의 얼굴형, 눈, 코, 입 등의 조화와 균형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맞춤형 코성형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코성형 시 낮은 콧대를 높이는 수술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법은 융비술이다. 대부분 동양인들이 동경하는 서양인의 코와 동양인의 코는 구조적인 차이가 있다. 이러한 구조적인 차이로 인해 코만 서양인처럼 만든다면 결국 얼굴에 어울리지 않고 인위적으로 보이게 되므로 자신의 얼굴과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코가 이상적인 아름다운 코라고 할 수 있다.

코끝의 높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고 휘어보이는 코를 성형외과적인 수술로 부드럽거나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매부리코 성형은 콧등의 중간부위에서 코뼈와 연골부위의 과도한 성장으로 돌출되어 콧등의 높이를 부드럽거나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수술이다.

JK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은 “모든 성형수술이 그러하듯 얼굴전체의 조화를 깨지 않는 자연스러운 눈 코 성형을 통해 또렷한 이목구비와 제대로 된 균형을 이루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코는 미세하게 달라져도 얼굴의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코의 길이,  넓이, 입술과 콧 기둥이 이루는 각도 등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코성형 등을 고려 중이라면 무엇보다 성형외과의 안전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JK성형외과는 첨단 의료 영상장비 및 수술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분석 및 진단을 하고 수술 전 ‘One-Stop 수술 전 검사’를 통한 환자의 건강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JK는 원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고 있으며 불가피한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을 염두해 전문 CPR(응급대처)팀 구축, 응급키트 보유, 정전 시 수술을 지속할 수 있는 UPS 무정전전원공급장치, 자가통증 조절장치, CRM 모니터링 시스템 등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