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도시철도, 정부3.0 우수사례 선발한다
시민의견도 온라인투표로 반영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서울도시철도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공사가 추진한 ‘정부3.0’ 사업 중 가장 우수한 사례를 선발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3.0’이 시민을 위한 정책인 만큼 우수사례 선발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도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추진 3년째를 맞는 ‘정부3.0’을 적용해 실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공유, 홍보함으로써 직원과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사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에 걸친 사전 심사를 통해 9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시민들이 참여하는 홈페이지 투표결과와 공사 간부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 심사점수를 종합해 최우수사례 1건을 최종 선발한다.

우수사례 9건은 정부3.0의 3대 전략인 ‘서비스 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 분야에서 각 3건씩으로 ‘건강열차 운행을 통한 공공정보 제공’을 비롯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터널대청소’, ‘시민참여 예산제도’ 등이다.

배점의 30% 정도를 차지하는 홈페이지 시민투표는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공사 홈페이지(www. smrt.co.kr)에서 진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에게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선물할 예정이다.

최원혁 기자/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