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출산 후 부부관계 개선, 갱년기 여성의 요실금, 자궁탈출증 예방에 효과적인 시술은?

최근에는 100대 시대를 바라보는 사회적 분위기에 40~50대 중년 여성들이 예전의 중년 여성들과는 다르게 자신의 건강과 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특히, 20~30대와 눈에 띄게 달라진 몸과 피부에 대해 성형이나 화장품 등의 미용방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래서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다니며 주름개선 수술부터 지방흡입, 간단한 필러시술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로 여성들도 예전과는 다르게 당당히 자신의 문제점을 전문의와 상의한 후 진행하는 추세로 나타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예전에는 부끄럽게 여겼던 여성 자궁 건강에 대해 산부인과에 상담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여성들은 결혼 후 보통 3년 이내로 첫 아이를 출산하게 되는데, 분만과정에서 여성의 질에 큰 물리적 자극이 가해지게 된다. 그 결과 질이 늘어나거나 근육이 손상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때문에 본인과 상대방의 관계 만족도가 크게 저하되고, 질탄력 저하로 관계시 자신감이 없어지고, 이로 인해 우울증까지 겪게 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여성불감증 치료를 위해 질성형수술을 결심하게 되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이런 질성형수술을 고민중인 여성 중에서 시간이 없거나 통증이나 수술, 마취에 대한 부담을 가지는 여성들에게 최근에는 간단한 쁘띠성형 시술인 질필러, 질필러성형 등의 시술이 선호되고 있다.

질필러나 질성형필러 시술은 여성 개인의 상태에 따라 효과나 주입되는 필러양이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정확하고 신중한 선택을 위해 전문 병원에서의 내진검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시술 효과를 극대화시키려면 필러가 삽입되는 질벽층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반드시 질근육층이 아닌 질근막층위에 삽입해야 질축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질근육층에 질필러가 들어가면 질축소효과가 전혀 없고 비용만 낭비하게 된다. 따라서 시술케이스가 많고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명동여노피 산부인과 강미지 대표원장은 “중년여성들이 질성형수술이나 질필러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여성 스스로의 불감증이나 상대방 파트너가 만족해하지 않는 등의 이유이다. 남편의 질병이나 노화가 불감증의 원인일 수도 있지만, 여성의 신체상의 변화 역시, 불감증을 만들어낼 수 있는 원인이라는 것을 인지해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이런 방법들은 중년 이후의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치료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 갱년기 이후의 여성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증상에 대한 예방이나 치료효과도 얻을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명동여노피 산부인과는 여의사 전문의 원장 3명의 협진에 의한 세심하고 체계적인 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민한 미혼여성들도 부담 없이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직장 여성들을 고려하여 점심시간에도 휴게시간 없이 상시 진료가 가능하다. 또한 퇴근 후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야간과 공휴일에도 진료를 하고 있다.

한편, 여의사산부인과로 잘 알려진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동대문, 종로, 서울역, 강남, 신촌, 광화문, 홍대, 시청, 종각 등에서 산부인과 진료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으며 질필러, 질필러성형 이외에도 소음순수술, 각종여성질환, 피임상담, 임신상담, 정기검진, 여성성형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산부인과 검사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