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랑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4일 오후 2시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곳곳에서 한결같은 마음으로 자원봉사를 실천해 온 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자원봉사자의 흥을 돋우기 위해‘레인보우 어린이 응원단’의 활기찬 치어리딩으로 기념식의 문을 연다.

이어서 지난 1년 동안 꾸준히 자원봉사를 실천해온 직영봉사단과 자원봉사 캠프, 아파트 봉사단 등 총 95개 봉사단의 활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주말에 직접 음식을 만들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세대에 도시락을 전하는 반디봉사단, 직장인들이 모여 집수리 봉사를 하고 사후 보살핌까지 연계되는 다솜봉사단의 모습도 담겨 있다.

또한, 각종 행사에 빠지지 않고 참여해 손에 생채기가 나도록 재능봉사를 하고 있는 풍선봉사단, 골목골목 어르신들을 방문하며 빨래봉사에 열정을 쏟고 있는 동일교회자원봉사캠프 등을 소개된다.

본 행사에서는 우수자원봉사단체와 봉사자 표창장 총 34명, 봉사활동 인증시간에 따라 봉사왕 기장과 금장, 은장, 동장 메달이 총 518명에게 수여된다.

▲ 1,000시간 이상 봉사왕 47명 ▲ 500시간 이상 금장 98명 ▲ 300시간 이상 은장 179명 ▲ 200시간 이상 동장 194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자원봉사센터(☎ 2094-1365)로 문의하면 된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그동안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앞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평생학습과 연계한 전문봉사자 양성으로 정리수납과 같은 전문봉사를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