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서대, ‘대학생 구매조달논문대회’ 최우수상 수상,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효율성 개선 방안 ‘눈길’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동서대(장제국 총장) 국제학부 국제통상학전공 윤찬희, 정현민, 안요한, 서아름씨가 최근 서울조달청에서 열린 ‘한국구매조달학회 대학생 구매조달논문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WTO 정부조달협정(GPA) 측면에서 본 우리나라 학교급식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우리나라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들로부터 주제의 참신성과 내용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사진설명=조달청이 실시한 대학생 구매조달 논문대회에서 부산 동서대 학생들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안요한, 서아름, 윤찬희, 정현민씨.

학교급식 프로그램은 지난 1981년부터 시작됐으며, 그동안 식재료 품질향상과 전자 입찰방식의 도입으로 예산이 절감되고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기도 했다. 하지만 아직도 구매조달과정에서 수의계약, 담합, 차명거래 등 불투명하고 비효율성이 남아있어 WTO 정부조달협정 기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아왔다.

윤찬희씨는 “이번 공모전은 지방대생이라서 안 될 거라는 편견을 깰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스스로도 한계를 벗어날 수 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