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름다운 사회공헌활동]SK이노베이션…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안정적 일자리 창출
SK이노베이션은 ‘이노베이션’(Innovationㆍ혁신)이라는 사명에 맞게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꾸준한 사회공헌으로 지속가능한 행복 창출에 앞장서는 한편, 사회적기업 설립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자립기반을 마련해 상생경영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끄는 중이다. 



최근 SK이노베이션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대에서 정철길 SK이노베이션 사장, 김준 SK에너지 사장, 신언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SK이노베이션은 주거시설 보수가 필요한 가구를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 등 내부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하고 주변 골목길 분위기 개선을 위해 담벼락 등에 벽화를 그리는 벽화 봉사활동도 펼쳤다.

정철길(맨 앞) SK이노베이션 사장 등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마을개선’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SK이노베이션이 사회공헌활동에서 중시하는 것은 지속가능성이다.

SK이노베이션은 취약계층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지난 7월 지속 가능성이 높고 신규 고용창출이 가능한 5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발굴 및 지원 사업’은 SK이노베이션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3년부터 3년 째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들 5개 기관이 제안한 사업에 1년 간 총 5억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 등 전문가 그룹과 협력해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연주 기자/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