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역 이미지치과의원 일요일 진료, 자연주의 철학으로 편견 없애

김수광 원장 “고객 입장에 서서 최대한의 만족감 느끼도록 운영할 것”

많은 사람들이 치과 치료에 대한 부담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가장 큰 부담은 비용적, 시간적인 부분이다. 특히 미뤄왔던 치아 치료를 한번에 받는 환자라면 큰 치료 비용이 발생할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또한 대부분의 치과는 야간진료 요일이 정해져 있거나 일요일 진료를 하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직장인의 경우 평일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시간을 활용해 치료를 받는 이들이 많아, 장기간 치료받아야 하는 환자들은 심리적으로 큰 부담을 느낀다.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이미지치과의원은 새로운 시스템과 운영방식으로 치과에 대해 환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깼다. 우선 일요일 진료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이 주말시간을 이용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이미지치과에서는 자연주의 철학을 반영해 환자를 치료한다. 이미지치과의 김수광 원장은 ‘최소한의 선택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도출한다’는 치료 철학을 가지고 있다. 특히 ▲치아 성형 시 최소한의 치아만 건드린다 ▲신경치료는 가급적 피한다 ▲여러 개의 치아를 손 볼 때 되도록 하나씩 따로따로 한다 등의 원칙에 맞춰 치료를 진행한다.

김 원장은 “여러 치아의 생명력을 손상시키며 변형시키는 의학적인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다”며 “환자, 즉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대한의 효과’는 치아 본연의 외관과 성질을 훼손하지 않는 생물학적인 접근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지치과는 임플란트, 크라운, 사랑니, 충치, 잇몸치료, 스케일링 등 치과 치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환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이와 함께 이미지치과 블로그에는 김수광 원장이 직접 설명하는 동영상이 게재돼 있어 치과 치료에 대한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수광 원장은 “치료를 받는 환자의 입장에서 ‘환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요소들이 무엇이 있을지’ 항상 고민한다”며  유머러스한 첫 만남, 무섭지 않은 분위기, 안아픈 마취,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시행하는 과정으로 치과에 대한 이미지를 바꾸어보고 편안하게 해주려 노력중이라 한다 휴일에 갑자기 찾아오는 통증에 대비한 ‘일요일 진료도’ 그 고민의 결과 중 하나 라고 전했다.

그리고 방송에서 타 치과에 비해 최소진료와 최소견적을 낸 의사로 비춰졌던 그에게 치료를 받는다면 과잉진료에 대한 두려움은 다 떨쳐내고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이미지치과의 제일 큰 장점이다.

한편 강남역 일요일 치과, 서울 일요일 치과로 알려져 있는 이미지치과는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65길-1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