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이지텍 스팀보이 온수매트, ‘2015 특허경영대상’ 은상 수상

㈜동양이지텍은 자사 대표 상품인 스팀보이 온수매트가 '2015 특허경영대상’ 기업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5 특허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동양이지텍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특허청이 선정한 ‘특허경영대상,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한 특허경영대상은 ICT‧전자 산업계의 특허경영 전략 발굴 및 지식재산 경영 가치 확산을 위한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한 상이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또한 특허경영대상은 국내 우수 특허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해 특허 등의 지적재산권(IP) 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상이다.

이번 수상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팀보이 온수매트’의 특허등록 실적과 특허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동양이지텍은 2014년 기준으로 국내 특허 55건, 실용신안 4건, 디자인 13건, 상표 20건을 출원했다. 매년 신기술을 도입하여 특허 재산권 확보를 통한 특허 경영으로 매년 1.5배 이상의 매출을 신장했고 온수매트 시장과 제품의 수명(PLC)을 연장시켰으며 2012 대한민국 특허발명대전 동상, 2014 IR52 장영실상 외 여러 차례 특허 관련 수상을 했다.

2014년부터는 지적재산권 전담 인원을 배치하여 기술개발의 의욕상승과 기술 축적을 꾸준히 해왔으며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여 보상 및 표창을 하는 제도를 정착화시켰다. 또한 글로벌 기술력 확보와 안전성으로 세계시장 진출의 초석을 성공적으로 다졌으며 그 결과 ‘스팀보이 온수매트’가 ‘2014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되었다.

㈜동양이지텍 관계자는 "동양이지텍은 스팀보이 온수매트를 2009년에 처음 국내에 출시한 이후로 국내자체 보일러생산과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기술 개발에 힘써온 기업으로서 이번 특허경영대상 수상은 더욱 뜻 깊다"며 "특허 전담부서 인력의 증원을 통해 소형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출 것이고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도록 연구 개발에 꾸준히 투자할 것이며, 글로벌 현지화된 특허 기술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