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장흥)=박대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장흥군청과 ‘정남진시네마’가 주관하는 ‘2015 작은영화관 기획전-장흥’이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장흥읍 정남진시네마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전은 4개 섹션, 14편의 영화를 2개관에서 총 34회에 걸쳐 상영하며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돼 있다.
‘따로 또 같이, 가족’ 섹션에서는 ‘늑대아이’, ‘약장수’ 등의 영화 속 가족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문학, 영화와 만나다’ 섹션에서는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과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등을 통해 원작이 있는 영화를 스크린을 통해 눈과 귀로 즐겨본다.
또한 ‘세상을 바꾸는 시선’ 섹션에서는 ‘어네스트와 셀레스틴’ 등 세상의 편견에 맞서고 진실을 찾아나서는 영화들을 만나보고, ‘영화와 음악’ 섹션에서는 ‘말할 수 없는 비밀’, ‘비긴 어게인’ 등의 영화를 통해 영화 속에 녹아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의 야심작, 교육 프로그램도 관객과 만날 채비를 마쳤다.
그리고 25,26일 오전 10시 ‘어네스트와 셀레스틴’ 관람 후에는 영화 속 캐릭터의 가면을 만들어보는 ‘영화 쓱싹 가면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남진시네마는 최근 2개관 99석(1관 60석, 2관 39석)의 규모로 개관한 소규모 공립 영화관으로 장흥읍 장흥국민체육센터 4층에 위치하고 있다.
‘2015 작은영화관 기획전-장흥’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발권하기때문에 조기 매진될 수 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자세한 문의는 장흥 정남진시네마(jangheung.scinema.org / 061-862-7053) 또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사업단(smallcinema@smallcinema.co.kr / 070-4352-6437)으로 하면 된다.
parkd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