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가 14일 천안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2014년부터 시작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는 청주와 천안 지역의 청소년들이 정통 클래식 악기를 접할 수 있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 현재, 60여명의 청소년들이 단원으로 참여하고 있고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사업은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여 간 클래식 악기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클래식악기를 가르치고 연주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앙상블 교육과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공동체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의 가장 큰 특징은 단원들의 다양한 ‘꿈’스토리와 음악을 접목시킨 영상콘서트를 통해 관람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꿈’ 을 주제로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의 꿈, 호두까기 인형 클라라의 꿈 그리고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다양한 꿈의 이야기를 영상 인터뷰로 다양한 레퍼토리로 공연했다.

오는 17일에는 청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연주회를 가질 예정이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