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법무법인 태평양ㆍ동천, 장애인권 논문공모전 참가신청 접수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법무법인(유한) 태평양(대표 김성진)과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차한성)은 오는 12월 10일까지 ‘bkl-동천 장애인권 논문공모전’에 참가할 논문 집필자들의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장애분야에서 5년 이상 활동한 활동가와 장애분야에 관심이 있는 변호사 및 대학원생 이상의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인까지 공동연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법 분야 현안들에 대한 ▷학문적, 실무적 검토와 분석 ▷장애인 당사자 및 활동가 등의 실수요 반영 ▷신진학자들의 참여 확대를 취지로 개최된다.


논문 주제로는 미국 장애인법(ADA), 장애인복지법, 북한 장애인법, 성년후견제도, 장애인에 대한 학대나 부정적 표현, 장애인의 노동권, 재난과 장애인의 권리 등과 관련되면 되고, 재단법인 동천 담당자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그 밖의 장애인권 관련 주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및 논문계획서를 통한 1차 심사를 거쳐 집필자로 선정될 경우, 2016년 3월 말까지 논문을 작성하게 된다. 완성된 논문을 대상으로 한 2차 심사를 통해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집필자에게는 수상내역에 따라 상금(최우수상 500만원ㆍ특별상 300만원ㆍ장려상 100만원) 과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며, 우수논문은 동천에서 발행하는 공익법총서 2권에 게재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법인 동천 홈페이지(www.bk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할 사항은 재단법인 동천 사무국(02-3404-7542, 담당자 구대희 팀장)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논문공모전은 주한 미국대사관이 후원하며, 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재단법인 동천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