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 교육 무엇을 혁신할 것인가?”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10월 31일 (토) 10시부터 17시까지 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 “네트워크의 힘으로 새로운 교육을 상상하라!”는 슬로건 아래 은평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청소년문화의집 신나는애프터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청소년의 다양한 삶과 성장을 위해 은평구의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실무자, 교사, 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모여 은평의 교육혁신에 대해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하면 무엇이 좋은지를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10월 30일(금) 엄기호 강사님의 여는 특강(시대를 헤쳐나가는 곁의 힘)을 시작으로 본 행사(10월 31일)에서는 교육혁신을 위한 토론회, 진로특강.합창.요리.사람책 등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킹파티가 이어졌다.

은평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대회

토론회에서 김우영 은평구청장 및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역 교육주체들의 어려움을 듣고 지역의 교육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으며 이미경 은평아동청소년네트워크 대표, 정영근 상명대교수, 김현진 교사, 김은영 학부모, 송재화 은평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대표가 토론자로 나와 의견을 피력함으로써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목소리를 듣는 장이 됐다.

은평구는 2015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