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獨 소비자연맹 평가서 ‘최초 1위’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의 드럼세탁기(WF76F7E6P4Wㆍ사진)가 독일 소비자연맹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 이하 스티바)’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티바가 발행하는 정기 간행물 ‘테스트(Test)’지는 11월호에서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평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1위에 선정했다.

이 테스트는 총 11개 브랜드의 드럼세탁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스트지의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밀레’와 ‘지멘스’ 등 독일 브랜드가 아닌 제품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티바는 저명하고 신뢰받는 최고의 소비자기관으로, 이 기관이 발행하는 테스트지는 독일 가전 시장에서 소비자 구매에 가장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로 꼽힌다.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는 ▷내구성과 ▷누수 안전성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

또 세탁ㆍ헹굼ㆍ탈수ㆍ세탁시간 등을 평가하는 ▷기본 성능 항목, 에너지 효율ㆍ물 소비량ㆍ소음을 평가하는 ▷친환경성 항목, 편의기능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 항목에서 모두 ‘우수’ 등급을 받으며 종합 단독 1위에 선정됐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는 ▷영국 ‘위치(Which)’ ▷프랑스 ‘크 슈아지르(Que Choisir)’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Altroconsumo)’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teste)’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드럼세탁기의 본고장인 유럽의 주요 5개국 소비자 평가에서 전통적인 명품 가전 브랜드들을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며 “유럽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