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크루트, 대한민국 취준생 응원 캠페인 나서.. 취업포털 최초 ‘취얼업포인트’ 런칭!

프렌즈팝 for 카카오, 벅스뮤직, 페이코, 교보문고, 토즈, 뉴페이스스튜디오 등 6개 제휴사가 ‘취업얼스폰서’로 하나 되어 취준생 지원사격! “일단 해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 www.incruit.com)가 ‘취얼업포인트’로 대한민국 취준생 응원 캠페인에 나선다. 취업포털 최초의 구직활동 포인트 서비스인 ‘취얼업포인트’를 3일 런칭한 것. 취업활동 과정을 포인트로 적립, 이를 제휴사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인데, 이를 통해 취준생의 구직활동을 보다 더 구체적으로 도울 예정. 

인크루트, 지난 영상 캠페인들로 취준생 공감 자아낸 바 있어.. “이번엔 포인트다!”

지난해 하반기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입니다’는 메시지를 시작으로 한 몰래카메라영상(유튜브 430만 조회 돌파,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 및 2015 부산국제광고제 수상), ‘어느 취준생의 지친하루’ 뮤직드라마(유튜브 400만 조회 돌파) 등 매번 새로운 형태의 캠페인 광고를 선보이며 많은 취준생의 공감을 이뤄낸 바 있는 인크루트는 지난 8월 ‘입학이 입사다’라는 메시지의 인크루트 취업학교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취준생들에게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취얼업포인트 런칭을 통해서 인크루트는 6개의 취얼업스폰서와 함께 취업준비를 도와 또 한번의 취준생 응원 캠페인을 펼칠 예정. 



취업준비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설문조사통해 취준생들 의견 “귀담아 듣고, 반영”

인크루트는 서비스 제공에 앞서, 취업준비생들이 필요로하는 도움이 실질적으로 어떠한 것들인지에 대해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취업준비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결과 취준생은 집(37%), 카페(22%)가 선호하는 취업준비장소 1,2위라고 답하는가 하면, 취업 준비하며 지친 가운데 하루간의 휴식이 주어진다면 수면(29%), 영화관람(27%)이라고 응답했다. 한편, 취준생 입장에서 가장 부담스러운 취업준비 비용은 1위 ‘토익 등 어학시험 준비료’(35%), 2위 ‘프로필사진촬영비’(24%)가 차지하기도. 한달 평균 취업준비비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영역은 ‘교통비’(25%), ‘어학시험응시료’(22%) 순이었다. 이렇듯 인크루트는 취준생들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토대로 제휴사를 선정했다. 그 결과 함께하는 제휴사들의 라인업도 화려해졌다. 프렌즈팝 for 카카오, 벅스, 페이코, 토즈, 교보문고, 뉴페이스스튜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전자결제, 음악스트리밍, 취업스터디카페, 서점, 프로필촬영업체 등 취준생 친화 브랜드 6개가 그들에게 응원하기 위해 한 뜻을 모았고, 앞으로도 제휴사들은 계속 늘어날 예정. 해당 설문조사는 10월 21일부터 23까지 실시, 502명이 참여했다.
국내 최초의 구직활동 포인트 서비스 ‘취얼업포인트’ 런칭 …”구직활동 포인트化”

 ‘취얼업포인트’는 구직활동 지수에 대해 인크루트 회원이 적립받게 되는 포인트를 뜻하는 것으로, 이 포인트가 제휴사의 유료 콘텐츠 또는 온오프라인 쿠폰으로 교환 될 수 있도록 하는 국내 최초 구직활동 포인트 서비스이다. 이렇듯 취업활동 과정을 포인트로 적립, 이를 제휴사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은 인크루트가 업계 최초이다. 

구체적인 포인트 적립과 활용 방법은 두가지이다. 첫째, 인크루트 내에서 다양한 구직활동들이 모두 포인트로 환산되어 적립이 된다. 둘째,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취얼업스폰서들이 입점해 포인트 사용을 돕는 ‘취얼업 포인트몰’에서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인크루트 회원가입시 취얼업 포인트 1,000 포인트, 로그인시 100포인트(1일 1회), 이력서작성 및 수정 시 100포인트(ID당 1회 적립) 등의 형태로 적립이 되는 것. 이렇게 쌓은 포인트는 제휴사의 유료 콘텐츠 또는 온오프라인 쿠폰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사진2. 인크루트 ‘취얼업포인트’를 위해 함께 하는 취얼업스폰서들

인크루트의 이광석 대표는 '시작에 앞서 이미 좌절하는 것이 습관이 된 취준생들에게 사소한 구직활동 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하고, 그러한 활동에 인크루트는 물론 다른 제휴사들도 응원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취얼업포인트를 준비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 대표는 이어서 “이번 취준생응원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취준생들이 구직활동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찾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제휴사별 상세 제휴내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취얼업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cheerup.incruit.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