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난민을 주제로 한 최초 오페라마 ‘난민’ 12월 개막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사회 문제로 떠오른 난민을 주제로 한 최초의 오페라마 ‘난민’이 오는 12월 21일 상암 JTBC아트홀에서 열린다.

지난달초 유럽인들이 즐겨찾는 휴양지 터키 서부의 보드룸에서 세살짜리 아이의 주검이 발견됐다. 이 아이의 모습은 전세계인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고 난민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워줬다.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의 정경 교수(오페라마 예술경영 연구소장)는 난민 문제에 대해 “한국인도 19세기 식민지배의 역사 속에서 기아와 빈곤으로 난민이 돼 만주와 중앙아시아로 떠났다”며 “1950년 한국전쟁을 거치며 발생한 난민들은 일본과 중국으로 향했다”고 지적했다.


정경 교수는 “난민 문제가 해결되기 위해서는 먼저 인류가 처한 고통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다”며 “우리도 한때 난민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위해 이번 2015시즌 오페라마 공연 주제를 ‘난민’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오페라마는 고전의 오페라 구성과 드라마 요소가 융합된 문화예술장르다. 정경 교수가 대한민국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허가받았으며, 클래식을 기반으로 대중문화의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다.

정 교수는 “특히 오페라마는 지금 우리가 처한 사회문제를 정면으로 맞닥뜨리고 대중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가지며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난민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열린 시각을 갖게 해줄 오페라마 ‘난민’ 공연은 오는 12월 21일 오후 8시에 개최된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