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제) 실험으로 밝혀진 눈운동의 효과

- 눈피로, 시력저하, 노안, 눈질환 예방에 도움
- 암기력, 창의력 등 두뇌개발에도 효과 밝혀져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눈’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아이들은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고, 직장인들과 수험생은 만성 눈피로와 안구건조에 시달리고 있다. 40대 이상 중장년들은 노안 때문에, 노인들은 백내장, 녹내장 등 각종 눈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
눈운동은 이러한 눈에 관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해준다. 그동안 실험으로 밝혀진 눈운동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1. 눈 피로를 풀어준다
시력이 나빠지는 가장 큰 이유는 눈 피로다. 눈이 피로한 이유는 눈근육(안근)을 긴장시키기 때문이다. 눈운동은 안근의 긴장을 운동으로 풀어주기 때문에 눈 피로 해소에 매우 효과적이다.     

2. 근시를 예방한다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은 근시가 심하다. 과도한 컴퓨터&스마트폰 게임, 잘못된 자세가 원인인데, 하루에 3번 꾸준히 눈운동을 하면 근시를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

3. 원근조절력이 좋아진다
우리 눈은 수정체 주위의 근육(안근)이 수정체의 움직임에 맞춰 늘어나거나 줄어들면서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구조다. 이 근육을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원근조절력이 향상된다. 이런 원리로 눈운동을 꾸준히 하면 시력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다.

4. 노안을 예방한다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눈이 노화되는 현상이다. 눈도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하면 노화를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다. 

5. 안질환을 예방한다
미국의 안과의사인 베이츠 박사에 따르면 눈운동은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창의력이 높아진다
미국 리처드스톡턴대학 연구팀의 실험결과에 따르면 30초간 눈운동을 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훨씬 많이 냈다. 이 실험결과는 미국 뉴스위크에 자세히 보도된 바 있다.

7. 암기력이 좋아진다
2011년 MBC가 방영한 “뇌를 깨우는 101가지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눈운동을 한후 암기력을 테스트한 결과 대학생은 24%, 초등학생은 21.4% 정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8. 정신장애를 치료한다
눈운동은 마음의 상처나 정신적인 고통을 줄여준다. EMDR이라고 부르는 이 치료법은 의료기관의 실험결과,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바 있다.

9. 두뇌발달을 돕는다
눈과 뇌의 신경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눈운동을 하면 눈의 시신경이 전두엽을 활성화해 소뇌를 자극한다.

10.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스트레스는 눈 피로 때문에 생기거나 심해진다. 눈운동을 하고 나면 눈이 시원해지므로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풀린다.

하지만 눈운동은 정확한 운동법을 모르고 운동과정이 지루해서 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옵토 메카트로닉스 기술을 이용해 정확하고 편리한 눈운동을 도와주는 IT 제품이 등장했다. 국내 광학 전문가, 로봇설계 전문가, 한의사 등이 공동개발한 '눈짱맘짱 아이비케어'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안경처럼 6분간 착용하고 있으면, 운동 프로그램이 작동해 눈운동을 도와준다. ‘눈운동’ 뿐만 아니라 ‘눈 주위 마사지’, ‘원근조절훈련’, ‘사운드테라피’, ‘힐링’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법도 편리하다. '옵토 메카트로닉스'라는 로봇설계 기술을 적용해 전원버튼 하나만 누르면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무게도 가벼워 6세 이상 어린이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1대 있으면 가족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아이비케어는 특허 기술로 만든 제품이다. 국내 응용광학계 권위자인 정진호 박사와 로봇 설계 전문가 권창민 대표, 한의사 김선국 박사가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해 발명특허를 획득했다.

아이비케어는 갑자기 눈이 나빠진 어린이와 청소년, 눈 피로와 안구건조가 심한 수험생과 직장인, 노안이 시작된 중장년과 눈질환으로 고민하는 노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비케어는 현재 본사직영몰(http://ibcare.kr/product.html)에서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