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소기업 우수상품설명회 “G-페어” 행사 23일부터 G밸리컨벤션센터에서 열려

- G밸리 경영자협의회 G밸리 기업지원 활동 확대
- 우수상품 선정 기업에 공공구매, 투자유치, 판로지원 등 혜택 제공

G밸리 경영자협의회(회장 김기원)는 오는 10월 23일(금) G밸리컨벤션센터에서 G-밸리(valley) 중소기업 판로지원의 일환으로 G-페어(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G밸리에서 발굴한 우수 상품들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참가 접수 및 전시상품 관람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판로 지원 방안과 엔젤투자 유치 전략에 대한 발표, 상품설명회 순으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행사 말미에는 네트워킹(Networking) 시간이 주어져 참석자 간 활발한 교류도 기대할 수 있다.

행사에는 서울시장 및 구로구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이 참석하며 유통업체 MD 및 밴더, 엔젤투자자, 마케팅 전문가, vc매니저, 기자, 기업인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한다.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개최되는 이번 G-페어는 품질이 우수한 소규모 기업과 신용도가 낮거나 경기불황의 여파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또한 중국산 저가 제품 공세에 밀려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속출함에 따라 마케팅 역량이 낮은 기업의 투자유치 및 공공구매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G-페어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본부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에서 공동 주최하며 서울시, 구로구, 금천구, 서울산업진흥원 등 공공기관이 후원한다. 특히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중소기업 판로지원 방안을 설명하고, 민관 협력 체제를 선도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구로구, 금천구,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각 자치구 역시 우수한 관내 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등 기업 활동 독려를 위해 참여한다.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기업은 공공구매 입찰 관련 정보를 받고 유통업체 입점, 수출 등의 혜택이 지원되고 전문 컨설팅 및 상품 설명을 통해 투자유치 연계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를 주최한 G밸리 경영자협의회 김기원 회장은  “중소기업의 상품설명 기회와 판로 지원은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반기별로 G-페어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추가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