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MB로 용량 다이어트…‘360 시큐리티 라이트’ 출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글로벌 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360 Security)가 초저용량 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 라이트(360 Security Lite)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360 시큐리티 라이트는 세계 최초로 1GB 메모리 이하의 스마트폰을 위해 제작된 올인원 모바일 솔루션으로 주요 기능을 4MB 용량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저용량 스마트폰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메모리와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360 시큐리티의 주요 기능인 부스트(Boost), 청소(Clean), 안티 바이러스(Anti-Virus) 외에도 ▷공간 관리자(Storage Manager) ▷배터리 세이버(Battery Saver) 등이 추가됐다.


‘공간 관리자’는 안전한 청소 엔진으로 스마트폰 성능을 향상시킨다.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발행하는 캐시(Cache)와 불필요한 정크파일, 대용량 파일을 정리해 스마트폰 메모리 관리를 돕는다. 또 배터리 세이버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소스 코드 레벨을 분석해 배터리를 많이 소모시키는 애플리케이션을 탐지 및 종료해 배터리 시간을 약 40% 연장시킨다.

360 시큐리티 COO 얀 후앙(Yan Huang)은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기기 용량과 배터리 시간 관리에 대한 서비스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사용자의 쾌적한 모바일 라이프를 위해 다양한 모바일 보안 및 최적화 서비스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360 시큐리티 라이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https://goo.gl/ZeYzp9) 와 삼성 갤럭시 앱스 등 공식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