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외 7곳서 '삼성공채 GSAT’ 진행…응시자수 감소
[헤럴드경제] 삼성그룹은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국내 5개 지역과 뉴욕, LA 등 미국 2개 지역에서 GSAT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사장 수와 응시생 규모 등을 일절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채용제도를 전면 개편, 이전과 달리 직무적합성 평가를 통과한 지원자에게만 GSAT 응시기회를 부여하면서 이번 응시자 수는 전보다 훨씬 줄어든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 신입채용 직무적성검사 시험 자료 사진
예년의 경우 10만명 안팎의 인원이 직무적성검사를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 풍경은 예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고사 본부가 있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고에는 아침 일찍부터 ‘삼성맨’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정문 앞에는 진행요원과 상인, 취재진이 몰려 북적거렸다.

시험장까지 예상문제가 적힌 책을 보며 걷는 응시생들도 눈에 띄었다. 늦게 도착한 몇몇 응시생들은 정문 앞에서 발길을 돌려야 했다.

응시생 김모(27)씨는 “문제가 까다로워 시험이 부담되긴 하지만, 작년과 달리 한번 걸러진 상태로 GSAT를 보는 것이라 합격 가능성은 커진 것 같아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에 지원했다는 김모(23·여)씨는 “직무적합성 평가가 올해 처음 도입되면서 주변에 서류전형에서 떨어진 사람들이 많다”고 전했다.

삼성직무적성검사의 영문명칭은 지난 5월부터 SSAT에서 GSAT로 변경됐다. 검사의 구성과 방식은 달라지지 않는다고 삼성은 밝힌 바 있다.

GSAT는 언어논리와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사고, 직무상식 등 모두 5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160문항이 출제된다. 시험은 오전 11시 50분까지 이어진다.

삼성은 GSAT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11월 면접(임원면접·직무역량면접·창의성면접)을 보고 11∼12월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