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물 튕기고, 활동성 높이고, 열 모으고…다운재킷의 진화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다운재킷에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단순히 ‘프리미엄’으로 승부하던 데서 방수, 방풍, 보온 등 기능성을 강화하며 차별화하는 추세다.

트렉스타는 충전재에 수분을 튕겨내는 ‘나노필파워코팅’을 적용, 다운재킷의 무게는 유지하면서 보온성과 복원력, 내구성을 강화한 발수다운 ‘드라이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다운은 좋은 보온 소재이지만 상대적으로 수분에 취약하다는 약점이 지적돼 왔다. 나노필파워코팅은 다운이 눈과 비, 땀에 젖거나 뭉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세탁 시에도 털이 뭉치지 않고 복원력이 일반다운보다 뛰어나 다운의 내구성과 보온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눈과 비가 많은 우리나라 겨울 기후에 제격이다. 

트렉스타 남성용 드라이다운 아크로(좌)와 여성용 드라이다운 네이루(우)

머렐은 ‘폴라랜드 구스다운’에 인체의 열을 충전해 활용하는 ‘엠-셀렉트웜(M-Select WARM)’ 기술을 적용, 별도의 무게 증가 없이 보온성을 강화했다. 이 기술은 머렐이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폴라랜드 구스다운’에는 재킷 내부에 열을 충전하는 마이크로 스페이스(Micro Space)를 형성해 인체에서 발생한 열을 보존하고, 이를 다시 인체로 반사시켜 따뜻함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다.

네파는 신체 부위별로 다른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극대화한 ‘스파이더 재킷’을 출시했다. ‘스파이더 재킷’은 신체 부위별 바디맵핑 기술을 적용, 상대적으로 추위를 많이 느끼는 몸판은 보온성이 높은 헝가리 구스 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움직임이 많은 팔ㆍ옆면 부분은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늘어나는 4way stretch 기능의 폴리스판 니트 소재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활동성을 탁월하게 했다.

다운 대신 새로운 충전 소재를 통해 경량성과 보온성을 충족하는 겨울 재킷을 내놓는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눈에 띈다. 노스페이스는 지난해부터 자체 재발한 보온 충전재 VX(Vertical Excellence)를 활용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VX재킷’은 구스다운과 같은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땀과 물에 강해 물세탁에 용이한 제품이다. 레드페이스는 햇빛을 받으면 진동과 충돌에 의해 스스로 발열하는 첨단 소재 솔라볼을 적용한 ‘히트패딩재킷’을 선보였다.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