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학학습법 도입한 기숙학원으로 학원가에 새바람 일으키는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

자신과의 싸움이 필요한 이들이 많지만 재수생이야말로 스스로와의 고독하고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주인공이다. 수능 경험이 있는 재수생의 경우 부족한 과목에 대한 전략을 잘 세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효율적으로 공부에 몰입 할 수 있도록 돕는 독학재수기숙학원 형태의 학원이 주목을 끌고 있다.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 파악하고 집중하는 전략

수능의 출제경향이 쉬워지면서 재수생 응시자는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입시전문가들은 수능시험이 쉬워짐에 따라 재수생 혹은 반수생을 중심으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다시 수능시험에 응시하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평하고 있다. 또한 수능시험이 EBS와의 연계가 강화되고 있어 인터넷 강의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주도학습법을 통해 전략적인 학습체계가 수능시험의 중요한 변수로 등장하고 있다.

“기존 재수학원 종합반의 획일화된 학습 커리큘럼을 벗어나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를 자기주도적으로 집중도 높은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동원 원장은 전국 약 60여개의 독학기숙학원 중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이 선두라고 소개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에 자리한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은 종합반식 수업방식과는 차별화된 다른 독학학습법을 도입한 기숙학원으로 명문대 합격률을 자랑하며 재수생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더불어 종합반식 학원의 학원비와 비교해 저렴한 비용으로 재수생 학부모들의 부담도 덜고 있다.

독학학습법이라고 학습의 모든 것을 학생에게만 맡겨놓는다 생각하면 오산이다.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에서는 강의를 듣다가도 언제든지 궁금하면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문제를 풀 수 있는 학습 관리로 과외를 받듯 일대일 학습이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수업시간 역시 수능시험 시간에 맞춰 80분에 10분 휴식 등으로 차별화하고 세분화한 점 역시 돋보인다.

독학학습법일수록 철저한 자기 관리가 필수이다. 독학학원이라 규제가 엄격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 원장은 엄격한 생활관리가 오히려 학습능률을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곳에서는 학습시간 외에는 건강한 신체를 위해 개인 헬스시간을 갖도록 하거나 음악을 자유롭게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정상 정복을 돕는 세르파처럼 수험생 관리

에듀셀파는 정상을 정복하는 세르파(sherpa)들의 ‘희생, 봉사, 선도’라는 세 가지 정신을 교육이념으로 삼고 있다. 세계 최고의 히말라야 최고봉을 오르는 이들 곁에는 티베트어로 ‘동쪽 사람’을 뜻하는 세르파들이 함께 했음을 잊지 않고 교육에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감 형태의 지도교사가 아니라 특기선생님을 선출, 생활지도교사로 담임제를 실시해 자유롭지만 수험생들이 자칫 놓칠 수 있는 철저한 생활관리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하려면 학원의 입시실적과 프로그램의 체계적 운영도 살펴야 한다.
또한 면학 분위기는 물론 철저한 생활관리까지 고려해야만 대학입시를 능동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 원장은 강조했다.

2호관 개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할 예정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에서는 국어 스타강사 이근갑 선생과 수학의 대명사 한석원 선생을 초빙해 직접 무료특강을 진행, 문제집의 유명강사 등의 현장 특강 등으로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있다. 다가오는 겨울방학 캠프에는 현역 배우를 초빙해 연극프로그램과 특목고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계획이다.

2016년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 2호를 확장, 개원할 예정이며 수능 상위 등급 외에 4등급 이하 수험생들의 개개인별 등급에 맞춰 효율을 높인 맞춤형 교육으로 합격률을 높일 계획이다. 12월 27일에 내년 수능 대비 방학캠프를 새롭게 개강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