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샘표 ‘시골집 토장’, 펜트 어워즈ㆍ레드닷 디자인상 2관왕…장류 최초 글로벌 디자인상 석권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60년 발효명가 샘표의 ‘시골집 토장’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와 ‘펜트 어워즈(Pentawards)’ 에서 각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과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국제 디자인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또 펜트 어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유일한 국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공모전으로, 이번 샘표 ‘시골집 토장’의 수상은 장류 업계 최초의 글로벌 디자인 수상이다. 


시골집 토장 제품 디자인은 ‘콩을 천천히 발효해 옛 전통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라는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잘 표현했다. 장을 담는 항아리를 형상화한 모양과 불규칙한 물결 패턴으로 항아리의 질감을 용기에서도 느낄 수 있다. 뚜껑은 장을 발효할 때 넣는 숯이 연상되도록 디자인했으며 앞면에는 한국의 전통 가옥을 정교한 펜화로 그려 넣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이중 라벨을 적용해,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샘표는 올해 된장 신제품인 ‘백일된장’과 ‘시골집토장’을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 전통 된장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전국 8도의 전통장을 분석하는 등의 15년 간의 노력 끝에 출시된 ‘백일된장’은 그 동안 시판된 된장과는 차별화된 전통의 맛을 재현했다는 평이다. 특히나 토장은 된장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된장을 즐기던 옛 선조들의 방식을 재현한 제품으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