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62년간 손톱 안자른 男…충격적인 상태 ‘경악’
[헤럴드경제]무려 62년간 손톱을 자르지 않은 인도 남성이 전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78세 남성 쉬리타르 칠랄(Shridhar Chillal)가 ‘한 손에 가장 긴 손톱을 가진 사람’으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의 그의 다섯 손톱을 모두 합친 길이는 무려 909.6cm에 달한다. 또 엄지 손톱 길이는 197cm나 된다. 쉬리타르가 손톱을 기르기로 결심한 것은 학창 시절 선생님에게 심한 구타를 당하면서부터였다. 

[사진=guinnessworldrecords]

그는 “학창시절 긴 손톱을 가진 선생님이 있었다. 그런데 친구가 선생님의 손톱을 깨트려 심하게 맞았다”면서 “그때 선생님한테 손톱이 깨졌을뿐인데 왜 이렇게 심하게 때리냐고 물었더니 선생님은 손톱을 길러보지 않아서 너희는 이해할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에 손톱을 길러보기로 작정한 것.

[사진=guinnessworldrecords]

그는 “처음엔 가족도 선생님도 반대했다. 그러나 나는 그 일 이후 평생 손톱을 자르지 않을 거라고 결심했다”고 털어놨다.

그렇게 시작된 손톱기르기였지만, 현실에서 엄청난 손톱을 가지고 생활하기엔 무척 제약이 많았다.

그는 “손톱을 기르는 건 쉬운일이 아니었다. 일상생활 곳곳 난관에 봉착했다”면서 “내 가족중 누구도 내 옷을 세탁하지 않았다. 직업을 찾는것도 어려웠다. 날 아무도 원하지 않았다”라고 고백했다.

[사진=guinnessworldrecords]

[사진=guinnessworldrecords]

쉬리타르는 “기네스북에 올라서 손톱이 깨지지 않도록 조심한다”면서 “아침에 일어나 손을 침대의 다른 쪽으로 옮기는데만 30분이 걸린다”는 고충을 털어놨다.

[사진=guinnessworldrecords]

그의 손톱 상태는 보는 순간 경악을 자아낸다. 다소 혐오스런 모습이지만 그는 자신의 손톱에 무척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쉬리타르는 “사람들이 내 손톱 길이가 세계에서 제일 길다는 것을 인정해주는 것이 좋다”며 뿌듯함을 내비치기도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