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월 관광주간, 아시아나항공 제주 노선 최대 70% 할인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가을 관광주간동안 아시아나항공은 제주노선에 한해 최대 70%할인을 실시한다. 또 베니키아 굿스테이, 한화호텔 리조트 등도 최대 60%까지 할인에 들어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과 함께 ‘떠나세요, 가을은 짧지만 가을의 추억은 깁니다’라는 표어로 ‘2015 가을 관광주간’을 10월19일부터 2주간 시행한다. 

이번 가을 관광주간에는 광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17개의 대표 프로그램이 선보이며 전국적으로 3500여 개의 업소에서 다양한 할인이 진행된다. 또한, 일반 여행사가 준비한 17개 가을우수여행상품 및 1박 2일의 알뜰여행코스 20선 등 국민들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더욱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8개의 국민 참여 이벤트와 중소·중견 기업 근로자들의 휴가 지원, 장애인이나 도서 지역 청소년 등 관광소외계층의 관광 향유권 확대를 위한 나눔 여행도 진행한다.

가을관광주간을 맞아 광역지자체는 저마다 대표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대구와 대전의 경우, 지역의 대표 관광지와 연계해 지역 고유의 맛과 음식문화를 느낄 수 있는 ‘미식여행 프로그램’인 ‘대구는 맛있다!’, ‘대전 원도심 미식여행’을 준비했다. 또 강원과 전북 지역에서는 지역 명소로 떠나는 ‘열차타고 떠나는 강원도 가을 낭만여행’, ‘전북의 아름다운 길 따라 달팽이여행’등이 선보인다.

이번 관광주간에는 주요 관광지 및 관광시설, 숙박 및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3500여 개의 업소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대 궁 및 종묘, 템플스테이 체험,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 등 200여 개의 관광지와 시설,대명리조트, 롯데월드, 그리고 42개의 추천 내 나라 여행상품이 관광주간 할인에 들어간다. 15개의 창조관광기업 체험상품 할인도 진행된다.

숙박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한 베니키아 및 굿스테이를 포함해 한화호텔&리조트, 호텔현대, 켄싱턴리조트 등 1652개의 업체가 최대 60% 할인에 참여한다. 이에 더하여 호텔엔조이, 호텔조인, 세일투나잇과 같은 숙박예약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에서도 가을 관광주간에 할인 또는 이벤트를 진행, 여행객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음식·쇼핑의 경우, 롯데호텔 및 한화리조트 외식업장에서 10~30% 할인행사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3대 마트에서 관광주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교통부문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제주노선을 최대 70% 할인하며, 롯데렌터카, 하나카드에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