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숨은일꾼 ‘소·중·한 사람’ 찾아나선 SK하이닉스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SK하이닉스가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책임을 다하며 조직 성과에 기여하는 숨은 일꾼(가칭 ‘소중한 사람’)을 찾아 나섰다.

SK하이닉스는 18일 임직원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 소중한 사람 150여명을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소중한 사람이란 ‘소’리 없이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중’요한 일이 아니어도 맡은 바 최선을 다하며, ‘한’결 같은 마음으로 희생하고 배려하는 사람을 뜻한다.


소중한 사람 찾기 프로그램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인트라넷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소속팀과 타조직 구성원을 각각 1명씩 추천해 누적 추천수(정량) 및 추천이유(정성평가)를 기준으로 최종 선발했다. 조직 리더가 일방적으로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동료간에 추천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숨은 공적자에 대한 명예적 보상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성실하게 일하는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소중한 사람 찾기 프로그램을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상생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대표이사는 최근 열린 임원회의에서 조용한 영웅들을 조명한 데이비드 즈와이그의 ‘인비저블(Invisibles)’이란 책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박 사장은 “겉으로 드러나는 성공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자신의 일에 매진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도경기자/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