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변신’의 변신…연극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 10월 개막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 남산예술센터는 국내ㆍ외 고전 작품들을 파격적으로 해체, 재구성해온 김현탁 연출의 신작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를 다음달 선보인다.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는 오는 10월 7일부터 18일까지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에서 공연한다.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 연습 장면.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는 20세기 문학 최고의 문제적 작가로 불리는 프란츠 카프카의 대표작 <변신>을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감각으로 재창작한 작품이다. 원작 속 주인공 그레고르 잠자는 파산한 아버지의 빚을 갚기 위해 헌신적으로 일했지만, 벌레가 되어 생활비를 벌 수 없게 되자 가족들으로부터마저 외면당한다. 카프카는 벌레라는 실체를 통해, 삶과 존재의 의의를 잃어버린 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단지 한 마리 벌레보다 나은 게 무엇인지를 묻는다.

김현탁 연출.

특유의 도발적이고 파격적인 시선으로 고전을 해체, 재구성해온 김현탁 연출(극단 성북동비둘기 대표)은 원작 뒤에 숨어있는 카프카의 ‘글쓰기’에 집중했다. 김 연출이 그동안 무대에 올렸던 ‘하녀들’ 등이 카프카가 말하고자 했던 주제를 드러내는 역할을 한다.

그동안 ‘세일즈맨의 죽음’, ‘혈맥’ 등으로 화제를 모았던 김 연출은 이번에 처음으로 중극장 연극 연출을 시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잠자는 변신의 카프카’는 남산예술센터, 인터파크, 대학로티켓닷컴 예매사이트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전석 3만원, 청소년 및 대학생은 1만8000원. (문의:02-758-2150)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