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SDI,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헤럴드경제=김윤희ㆍ(독일)정태일 기자]삼성SDI가 15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가해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SDI는 이번 모터쇼에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과 자동차용 소재부문, 지난 5월 인수한 배터리팩 개발 및 생산법인인 SDIBS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삼성SDI는 배터리 셀 풀 라인업을 비롯해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PHEV)와 순수전기차(EV)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표준형 모듈(Standardized Modules), SDIBS의 기술력으로 새롭게 개발한 고성능 팩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SDIBS 인수로 팩 높이를 획기적으로 낮춘 ‘LOW 팩’을 공개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의 삼성SDI 부스에 전시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메이커로는 유일하게 이번 모터쇼에 참가하고 있는 삼성SDI는 유럽 업체들과 활발한 상담을 통해 배터리 수주를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SDI는 자동차용 배터리 사업을 개시한 2009년 이래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로부터 총 30여건 이상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관련 프로젝트를 수주했는데 이 가운데 유럽 업체로부터 수주가 50%가 넘는다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의 삼성SDI 부스에 전시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셀.

삼성SDI는 자동차 내외장재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들도 다양하게 전시했다.

금속 질감의 ‘메탈릭 소재’, 광택의 정도에 따른 ‘저광택ㆍ고광택 소재’, 그리고 두 가지 색상을 자연스럽게 띄는 ‘이중사출 소재’ 등 별도의 도장 없이도 원하는 색상과 질감, 광택을 표현할 수 있는 친환경 플라스틱과 경량화 소재 등 차별화된 자동차용 소재 등이다.

삼성SDI 조남성 사장은 “이번 모터쇼에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에게 우리의 기술 로드맵과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며 “배터리 기술의 진보를 통해 주행거리의 혁신을 앞장 서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