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모님 추석선물로 안티에이징 효도성형? 안검하수, 리프팅 쁘띠시술 등 인기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이번 추석 시즌에도 역시 풍성하고 알찬 명절을 보내기 위해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느라 분주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많다.

명절 선물은 부모님께 전하는 감사와 사랑을 담은 것이지만, 부모님의 취향이나 사정에 따라 적합한 선물을 고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더구나 값비싼 선물을 준비해도 실용적이지 않으면 오히려 타박을 받기도 한다.

이에 최근 부모님 추석선물로, 젊음을 되돌려드리는 의미의 성형외과 안티에이징 시술이 ‘효도성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00세 시대가 되면서 중장년층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진 요즘, 명절선물로 효도성형을 선물해드리는 것은 어떨까?

▲안검하수 수술=부모님 명절선물, 효도성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첫 번째 인기 아이템은 이른바 어르신들의 쌍꺼풀 수술, 눈성형으로 불리는 ‘안검하수 수술’이 꼽힌다. 안검하수 성형은 노화로 늘어진 눈꺼풀의 피부와 지방, 근육을 일부 절제하여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상안검 성형법이다.

이 수술은 눈꺼풀이 심하게 처져 시야를 가리고 있거나, 속눈썹이 눈을 찔러 눈물이 자주 나고 시력이 나빠진 경우, 눈 주위 피부가 심하게 겹쳐져 짓무르는 경우 등에 시행하면 시력도 개선되고 눈매도 훨씬 젊고 건강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안검하수 성형은 주로 40~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수술이 많은 편이며, 추석시즌을 맞아 부모님 효도성형으로 벌써부터 예약상담을 서두르는 이들이 많다”고 밝혔다.

▲리프팅 시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면서 갸름한 얼굴형까지 만들어 주는 리프팅 시술도 많이 행해지고 있는 효도성형 인기 아이템 중 하나다. 실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안면거상술까지, 주름을 제거하고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은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어 세월을 되돌릴 수 있는 동안수술로도 잘 알려져 있다.

▲쁘띠성형=단기간에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필러나 보톡스 등의 ‘쁘띠성형’도 빼놓을 수 없는 효도성형 인기 아이템이다. 피부 절개 없이 10분 내외에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어 쁘띠성형은 이미 효도선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무엇보다 절개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부모님 세대에서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으며, 시술 후 회복기간도 거의 필요 없어 크게 대중화된 시술이다.

안태주 원장은 “효도성형으로 알려지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들은 피부의 탄력 정도에 따라 세밀하게 시술되는 만큼, 일반적인 미용성형과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며, “안티에이징 시술은 기본적으로 미용과 의료를 동시에 해결하는 것으로서, 숙련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