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SM과 다문화가정 지원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삼성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중국 출신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의 모국 방문을 도왔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 지원금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하는 ‘사랑의 후원금’으로 비용을 마련했다.

특히 중국 출신 결혼이주여성 3명을 중국 충칭(重慶)에서 열린 한류스타 EXO의 콘서트 일정에 맞춰 콘서트 통역사로 고용해 공연 준비를 돕게 했다.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란 임직원이 비영리 단체나 기관에 후원금을 지원하면 기업에서도 같은 금액을 일대일로 맞춰 조성하는 사회공헌기금 프로그램이다.

이주여성 가족 9명은 EXO 콘서트에 초대됐고 이후 1주일간 고향을 방문한다.

‘삼성전자-SM 이주여성 모국방문’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이 동남아 등지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때 SM이 이주여성을 통역사로 고용하고 이주여성 가족과 친정식구에게 콘서트 티켓을 무료로 제공하며, 삼성전자는 항공권, 숙박비, 관광비, 식사비 등 체류비용 전부를 제공하는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이다.

2014년 2월부터 진행되는 이 사업에서 이주여성들은 모국어와 한국어 어학능력을 발휘해 자존감을 높였다.

올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옥선(41)씨는 “5년 만에 친정을 방문하는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류스타 EXO의 콘서트에 통역사로 일하게 돼 중국에 있는 친척들도 자랑스러워한다”고 말했다고 삼성전자가 전했다.

/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