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장이사 하기 전 준비 사항 숙지 필요

이사를 하기 전에 먼저 이사준비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순차적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포장이사를 하기 전에 먼저 이삿짐 품목을 작성하고, 중요한 귀중품은 개별 보관해야 한다. 이삿짐 품목을 미리 작성하면 이사 후 잃어버린 물건이 어떤 것인지, 어떤 이삿짐이 파손되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가져갈 물건과 버릴 물건을 구분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그 다음, 이사 갈 집에 사전 답사를 하여, 가구배치 구도를 미리 짜보는 것이 좋다. 이사를 할 때는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전용포장재를 사용하여 포장부터 안전한 운송과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가구배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이용해야 편안하게 이사를 할 수 있다.

후에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해야 하므로 이사 전 무료방문견적을 신청하여 정확한 5톤 포장이사 이용 비용을 알아보고, 포장이사가격산정방식을 미리 숙지해야 한다. 인천 포장이사, 대구, 부산 이삿짐센터 등 전국 단위로 이용 가능한 지점을 확충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이사하는 방법이다. 이사업체를 선정할 때는 포장이사업체순위가 높고, 포장이사업체추천을 받고 있는 곳으로 정해야 한다.

또한, 이사 계약을 할 때는 표준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며, 중요한 합의내용은 반드시 기재하여 추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히 하는 것이 좋다. 간혹 계약 후 기재된 내용과 달리 서비스를 불이행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 서비스 이행을 요구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계약을 할 때는 반드시 서면으로 해야 한다.

이처럼 포장이사 서비스 외 원룸이사, 용달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 다른 이사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이사준비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포장이사견적비교를 순차적으로 알아보아야 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