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 손기정 평화마라톤 내달 25일 임진각에서 개최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광복70년과 손기정선수의 베를린 올림필 마라톤 우승 79주년을 기념하는 제11회 손기정 평화 마라톤 대회가 오는 10월25일 오전 10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개최된다.

손기정의 올림픽 금메달은 일제 강점기 나라를 빼앗긴 상태에서 이룬 쾌거였다. 하지만 일장기를 달고 일본 이름을 써야했던 슬픈 우승자였고, 신의주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남한을 선택했다는 이유로 북한에서는 잊혀지기도 했다. 


이 대회는 손기정 선생의 아픔을 평화와 통일로 승화할 수 있도록 임진각을 출발해 민통선 일대를 순환하는 코스로 운영된다. 세부종목은 6km, 10km, 하프, 풀 코스로 전 코스 모두 민통선을 통과하며 참가자는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면서 분단의 아픔을 체험하고 평화통일의 의지를 보여줄 수 뜻 깊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노총의 노동절 마라톤대회와 통합하여 3만명 이상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마라톤 대회가 될 것으로 주최측은 예상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라톤대회 외에 평화통일콘서트, 안전과 평화기원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대회장에서 함께 개최된다.

참가자에게는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인 슈나이더에서 제공하는 광복 70년 기념 쉴드텍스 티셔츠와 S-TRACK 모자를 제공하며, 참가 신청은 3만명까지 선착순으로 손기정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sonkeechungrun.com) 에서 접수할 수 있다.

김성진 기자/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