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시 군 공항이전 수원 시민협의회 강연회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 수원시 군 공항이전 갈등해소와 상생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군 공항이전 수원시민 협의회 강연회’가 지난 26일 수원 이비스 호텔에서 열렸다.

군공항이전 수원 시민협의회(회장 김훈동, 장성근)는 이날 시민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국방부의 예비이전후보지 2~3개소가 발표될 경우 예비이전지역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원활한 군 공항이전사업 추진을 위해 강연회를 열었다.


(사)한국사회갈등해소센터 서정철 연구위원은 이날 강연회에서 과거 국군기무사 과천 이전사례 등을 중심으로 의사결정과정 및 권한과 비용 등에서 오는 갈등유형을 수원 군 공항이전사업에 접목, 향후 예상되는 갈등의 해결 방안 등을 설명했다. 특히, 서정철 위원은 갈등해결이란 당사자들의 목표간 양립 불가능한 상태를 양립 상태로 만드는 것으로 무엇보다도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평택 미군기지 이전사업, 경주 방폐장 건설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 사례를 보건대,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로 시행되는 수원 군 공항이전사업은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우리시는 시민계획단 등 거버넌스 행정의 저력이 있는 도시인만큼 군 공항이전 수원 시민협의회 및 시민들이 나서주신다면, 어려운 일도 아니다”라고 했다.

김훈동 수원 시민협의회 공동회장은 “오늘의 강연회는 시민협의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첫 단추이다.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사업인만큼 시민협의회에서도 사업 추진일정에 맞춰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