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휴가 다녀온 후 늘어난 각질, 트러블 관리 비상!

-휴가철 자외선, 물놀이에 칙칙하고 푸석해진 피부, 보습과 비타민이 중요
-물놀이로 탄력 잃은 피부, 수분함량 높은 기능성 제품이 핵심

가족들과 함께 해수욕장으로 휴가를 다녀온 주부 김주희 씨(가명.35세)는 고민이 생겼다. 휴가를 다녀온 후로 얼굴에 각질이 일어나고 건조해지는 등 피부 상태가 나빠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자외선차단제를 꼬박꼬박 챙겨 발랐는데도 얼굴 톤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얼룩덜룩해져 화장하는 데도 애를 먹고 있다. 김씨는 “휴가철에 피부가 많이 상한다고 듣긴 했지만 휴가 이후 생각보다 더 안 좋아졌다” 며 “푸석해진 피부와 각질 때문에 보습에 유독 신경이 쓰인다”고 했다.

매년 여름 휴가철에는 해수욕장과 워터파크, 산 등지에 인파가 몰린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이 시즌에는 자연히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된다. 때문에 많은 사람이 휴가철을 맞이하기 전부터 시중에서 판매되는 자외선차단제를 구매하고 각종 영양 크림을 바르기도 하며 피부 관리에 열을 올린다. 물론 이러한 노력은 여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예방 차원에서 도움이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가철이 지나면 많은 사람이 푸석해진 피부와 각질,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좌) 끌라삐엘 올인원 에센스 우) 비타-C세럼

휴가철 피부가 상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자외선이다. 여름철 자외선에 무방비 상태로 2시간 이상 야외 활동을 하게 되면 주름, 탄력저하 등 급격한 피부 노화가 일어나게 된다. 자외선으로 인해 콜라겐이나 탄력섬유 등 피부의 진피층이 손상을 입게 되면서 피부조직이 처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름철 특히 자외선차단제 수요가 늘어나지만 물놀이, 땀 등으로 차단제가 씻겨나가 자외선을 완벽하게 막기엔 역부족이다.


여름철 피부가 상하는 또 다른 원인은 바로 물이다. 여름철에는 유난히 바닷가, 계곡, 수영장처럼 물놀이를 많이 하게 된다. 하지만 불특정 다수가 함께 즐기는 물놀이는 불순물 등에 노출될 우려가 있으며 특히 수영장의 소독약 성분이나 바닷물의 염분은 피부를 자극하게 된다. 또한, 장시간 물놀이를 할 경우 피부의 수분을 뺏겨 유‧수분 균형이 파괴되고 하얀 각질과 트러블로 이어진다.

그래서 휴가 전 예방 관리만큼 휴가 후 자외선, 물놀이에 상한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 예방 관리는 예상되는 피부 자극과 스트레스를 대비해 진행하는 반면 휴가를 다녀온 후에는 자신의 피부 상태를 직접 느끼기 때문에 그에 맞는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휴가 사후 관리로 가장 필요한 것은 피부 탄력 개선하고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끌라삐엘 올인원 에센스’와 ‘끌라삐엘 퍼펙트앰플’, ‘끌라삐엘 비타-C세럼’등의 제품처럼 피부 탄력과 수분 공급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끌라삐엘 올인원 에센스’는 미백과 보습, 주름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간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황버섯, 우엉, 알로에베라잎 등 식물에서 농축한 추출물을 통해 피부의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하는 기능을 하며 동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안과 겉에 깊은 보습력을 자랑한다.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발리는 발림성이 특징으로 간편하게 바르는 것만으로 기초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제품이다.

휴가를 다녀온 후 피부가 유난히 탄력을 잃은 것 같거나 피부 당김,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끌라삐엘 퍼펙트앰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퍼펙트앰플은 악 건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최고 보습 지속성 제품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드는 탄력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3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단백질 EGF 성분이 피부 조직 배양을 촉진해 여드름 흉터나 곰보 자국에 새살 증식 작용을 한다. 이 성분은 염증이나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줘 수영장 소독약, 해수욕장 염분 등에 의해 자극된 피부에 좋다.

자외선에 칙칙해지고 얼룩이 진 피부에는 ‘끌라삐엘 비타-C세럼’을 사용해 안색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부활초 캘러스배양액을 비롯해 특허 받은 식물 추출물과 발효 성분, 비타민 C로 구성된 이 제품은 바르는 즉시 피부 수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세럼의 구성 성분인 고 순도의 순수 비타민C 성분은 피부 안색을 개선하는 브라이트닝 효과에 탁월하다. 또한, 자외선 노출로 발생하는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기능을 한다.

한편 끌라삐엘은 ㈜한국유니온제약에서 출시한 제약회사 화장품 업체 ㈜오스코리아의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다. 인체 피부 구성성분인 펩타이드, 고영양의 줄기세포 배양액 등을 원료로 사용해 피부 탄력 강화, 손상된 피부 복원, 보습 등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