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벤처기업 오코스모스, 美 투자회사 맥킨리인포캐피탈로부터 100억 투자 확정

대덕연구단지에서 태블릿PC, 모바일, 게임컨트롤러를 개발하는 IT 벤처기업 ㈜오코스모스(http://www.ocosmos.co.kr/)가, 미국 투자회사 맥킨리인포캐피탈과 투자 조인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인식 체결 일자는 지난 8월 12일이다.

맥킨리인포캐피탈의 투자 결정 배경은 오코스모스 멀티컨트롤러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에 있다. 오코스모스가 개발한 멀티컨트롤러는 키보드, 마우스, 모션게임, PC게임, 터치게임, TV 리모컨, 화상전화 및 화상회의 등 모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맥킨리인포캐피탈은 오코스모스 멀티컨트롤러를,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세계 각국의 셋톱박스 및 스마트TV와 함께 상품화하는 방안과 함께, 기존에 투자한 글로벌 기업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상품화하는 방안을 수립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맥킨리인포캐피탈은 국내에서는 포스코 등 굴지의 대기업과 국가기간산업에, 해외에서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는 투자기업으로, 이번 조인식 체결에 따라 오코스모스가 업계에서 차지하는 위상이 한 단계 올라갔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맥킨리인포캐피탈에서는 8월 12일 조인식으로 확정한 투자 이후로도, 대규모 후속 투자가 추가로진행될 예정임을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오코스모스(http://www.ocosmos.co.kr/) 관계자는 “세계적인 투자회사와의 협력에 힘입어, 국내외 멀티컨트롤러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선점하게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