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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트리코리아 “토종 프로그래밍 툴로 최강 ‘스크래치’ 잡겠다”
교육용 툴 ‘엔트리’ 서비스 시작…SW 시범학교 60%사용 시장 안착
PC·스마트폰서도 구동 강점


지난해 7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프로그래밍 교육의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프로그래밍 교육용 툴 시장에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제대로 된 제품이 없다. 미국 MIT의 ‘스크래치’와 같은 외산 제품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이에 맞서 도전장을 날린 벤처기업이 있다. 토종기술로 프로그래밍 교육용 툴 ‘엔트리’를 개발해 보급에 나서고 있는 (주)엔트리코리아가 그런 회사다.

지난해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엔트리의 초반 성적표는 나쁘지 않다. 

엔트리코리아가 토종기술로 개발한 초·중·고교용 프로그래밍 교육용 툴‘ 엔트리’

엔트리 개발 과정을 총괄했던 심규민(24) 엔트리코리아 CTO는 “서비스 월평균 방문자수가 10만여명, 서비스내 학생 창작물 수가 9만7200개에 이르는 등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는 게 업계의 평가”라고 소개했다.

현재 SW 의무교육 시범학교 중 60%가 넘는 학교가 엔트리를 사용하고 있다. 나머지 학교들만이 스크래치 등 외국산 툴을 사용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심 CTO는 “모바일기기에서는 실행되지 않는 스크래치 등 외산 툴과는 달리 엔트리의 경우 PC는 물론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 모두 구동된다”며 “수업 중 선생님들은 다른 화면으로 전환할 필요 없이 동영상과 교재, 제작환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엔트리코리아가 토종기술로 개발한 초·중·고교용 프로그래밍 교육용 툴‘ 엔트리’

또 “자체 분석시스템을 통해 용이하게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등 한국 공교육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고도 했다.

회사 설립 2년이 채 되지 않은 만큼 엔트리코리아는 매출 보다는 사용자 저변확대에 집중하는 중이다. 심 CTO는 “초반 서비스단계인 만큼 대부분의 단계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며 “향후 학생관리프로그램 등 심화시스템 및 해외 진출 시 부분유료화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윤 기자/realbighead@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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