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엑티브X 굿바이~ 카테노이드, 온라인 플레이어 ‘콜러스’ 출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전문회사 카테노이드가 윈도10 이상의 엑티브X 미지원 환경에 대응하는 ‘Kollus(콜러스) 하이브리드 비디오 플레이어(이하 콜러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콜러스는 엑티브X 지원ㆍ미지원에 구애받지 않고 구동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비디오 재생을 요청한 사용자의 PC 환경을 자동으로 파악해 사용자 PC에 적합한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구동시킨다. 윈도10의 새 브라우저 ‘엣지’는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 모든 브라우저의 비디오 재생을 지원한다. 폭넓은 재생 능력은 플레이어 단독 제공에 그치지 않고 플랫폼 서비스와 함께 제공해 가능하다.

콜러스의 주요 특징으로는 ▷완벽한 브라우저 호환성 ▷HTML5 플레이어 지원 ▷DRM, 배속, 북마크 등 부가 기능 탑재 ▷콘텐츠 암호화, 녹화방지, 중복접속 차단 등 콘텐츠 보안 기능 강화 ▷콘텐츠 Download 및 유효기간 설정 기능 ▷JavaScript 통한 자체 커스터마이징 기능 제공 등이 있다. 콜러스 하이브리드 플레이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나 시연 문의는 전화 1544-4367 또는 이메일 kollus_sales@kollus.com을 통해 가능하다.

카테노이드 김형석 대표는 “윈도10이 엑티브X의 공식적 지원 중단을 선언한 것 외에도 크롬 역시 곧 플러그인(NPAPI) 지원을 중지할 예정으로 알려져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콜러스 하이브리드 플레이어 출시를 통해 한동안 지속될 엑티브X 지원중단에 따른 혼란 속에서도 이러닝 업계 등 유료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 판매 사업자들에게 호환성 확보, 기존 서비스 100% 유지 수용 등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정부의 비표준 대체기술 개발 지원 사업의 일환인 웹표준 멀티 미디어 플레이어 개발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