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기 높은 내시경 가슴성형, 의료진 노하우에 따라 결과 달라져

최근 얼굴성형과 더불어 몸매성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특히 볼륨감과 탄력 있는 가슴을 원하는 여성들 사이 가슴성형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운동이나 식이요법 만으로는 가슴 볼륨을 키우는 데 한계가 있으며, 가슴 보정 속옷의 도움도 일시적인 효과에 그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가슴성형 중에서도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을 얻을 수 있으며 회복이 빠른 수술 방법으로 알려진 내시경 가슴성형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내시경 가슴성형에 대해 제대로 알아 보지 않고 비용이나 수술일정에만 맞추어 가슴수술을 진행할 경우 재수술이나 부작용의 위험을 겪을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이에 마인성형외과 이성욱 원장은 "안전한 내시경 가슴수술을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춰 가슴성형에 일가견 있는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체형과 흉곽 사이즈에 비해 큰 사이즈의 보형물을 넣을 경우 신경 손상의 우려가 높으며,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출혈 없이 박리해야 한다.

이 원장은 "무엇보다 가슴성형 전문의라면 환자의 체형은 물론 흉곽에 따라 보형물크기와 높이, 박리의 범위를 결정한다"고 설명하며, "불가피하게 흉곽사이즈에 비해 큰 보형물을 넣을 경우 신경손상이 없는 후면박리로 흉곽 옆으로 튀어 나오는 증상 없이 크고 풍만한 가슴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내시경 가슴수술은 이른바 Drypocket을 만드는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 이 원장의 의견이다.

Drypocket이란 출혈 없이 만들어진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뜻한다.

이 원장은 "박리를 할 때 출혈이 있게 되면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크고, 통증이 생길 위험이 높다."고 지적하며 “Drypocket으로 출혈과 통증을 최소화한다면 안전하게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출혈이 없기에 가슴 속에 고여 있는 피를 밖으로 빼낼 필요도 없어 별도의 피주머니를 달지 않아도 돼 환자들의 부담을 한층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이성욱 원장은 "사람마다 가슴의 크기와 모양 등이 달라 일률적인 방식을 적용하는 것은 결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는 만큼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내시경 가슴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마인성형외과에서는 가슴성형 시 무균삽입을 통해 피부에 접촉 없이 한번에 삽입 가능하며, 인체본드를 사용해 수술 후 절개부위에 상처를 남기지 않아 여성 환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