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절 염증ㆍ통증 감소 효과 강황…애플트리김약사네 ‘터마신’‘관절살리도’ 주목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최근 MBN 천기누설에서 소개된 강황의 새로운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지팡이 없이는 거동이 어려웠던 사연자의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 것은 다름 아닌 ‘강황’인 것이다. 천연물 ‘강황’은 기원전 250년부터 인도 아유르베다 의약서에서 관절 및 염증에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최근 인도 극한 지역에서 발견된 ‘터마신(TurmacinTM)’이라는 성분은 관절 통증 및 불편함 감소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강황 추출물이다. 하지만 일반 강황 속에는 매우 극소량이 존재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가루로 갈아서 먹는다고 해서 관절 건강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특수 공정 과정을 통해서만 농축되는 강황 추출물로 충분하게 섭취해야 관절 염증 및 통증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울금에는 ‘터마신’ 성분이 존재하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강황과 울금을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올바른 정보를 통해 제대로 이해하고 섭취해야 할 필요가 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황 추출물 ‘터마신’은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관절 통증, 관절 마찰음 86.2% 감소, 관절 삼출물 통증 100% 감소, 관절 불편함 83.3% 감소 효과가 입증되었다. 뿐만 아니라 시험관 결과를 통해 관절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 생성을 억제, 면역물질의 생성을 증가시켜 관절의 염증 유발을 억제하고 통증과 부종이 유의적으로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절 통증의 근본부터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입증 결과를 통해 ‘터마신’의 안정성과 유효성이 인정되어 식약처에서 첫 관절 건강에 대한 개별인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으며 천연 신소재로서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애플트리 김약사네’에서는 천연 식물성 성분 인도산 강황을 독자적인 추출 공법을 통해 추출한 ‘터마신’을 비롯 애플트리 김약사네 천연물 기능성 소재 R&D센터 연구진들의 오랜 관절 건강 연구를 통해 선정한 20여 가지의 원료를 최적 배합으로 담은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살리도’을 출시했으며 홈쇼핑에서 매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애플트리 김약사네 홈페이지 (www.i-appletree.com)혹은 고객상담센터 (02-553-1323)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