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훨훨 나는 세종시…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물 만났다!

- 세종시 개발 호재 타고 오창산단, 청주산단 등... 기업체 투자 이어져
- 세종시 높은 미래가치에 인근 산업단지 배후수요 품어..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관심 UP
- 지하 6층~지상 32층, 전용 25~97㎡ 총 392실 규모

세종시가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의 위용을 서서히 드러내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에도 관심이 모이지고 있다.

세종시는 올해 ‘국토연구원’ 등 4개 공공기관이 모두 이전하면 2013년부터 시작된 20개 공공기관 이전이 사실상 마무리된다. 더불어 지난해 말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던 한화L&C가 세종시로 옮기면서 연관 기업들의 세종시 이전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 같은 호재에 올해 1월 1일 기준, 세종시의 공시지가 상승률은 15.5%로 3년 연속 전국 토지 공시지가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올해까지 인구 15만, 2030년까지 누적인구 60만을 목표로 행정기관, 대학, 의료, 첨단지식기반, 주거지 등도 속속 조성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세종시가 신 수도권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도시로 성장하며 인근 청주산업단지로 기업체들의 투자도 지속되고 있다.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말 기준 361개 기업이 가동되고 있으며 ㈜이엔에스, ㈜에스엠 등 4개 기업이 공장 신설을 진행 중이다.
 
또한 최근 청주제2테크노폴리스에도 개발에 속도가 붙으면서 관심을 보인 기업체도 많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실제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기업들도 투자 의향서를 전달했으며 조만간 분양성과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이처럼 세종시와 청주시가 내륙의 거점도시로 발돋움하는 가운데 두 지역의 미래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분양형 호텔이 분양 중에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충북 청주시 오창읍에 자리한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이 그 주인공. '하워드존슨'은 라마다(RAMADA) 브랜드로 잘 알려진 세계 최정상 호텔그룹 윈덤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번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국내에서는 제주에 이은 두 번째 진출이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전체 연면적 2만6,625㎡, 지하 6층~지상 32층 규모에 전용면적 기준 25.38~97.65㎡ 총 392실로 구성되어 중부권 최대 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32층의 초고층 건물로 조성돼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객실은 지상 4층~31층에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1~2층과 3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최첨단 과학비즈니스벨트인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945만㎡ 규모) 중심에 입지해 있어 객실수요가 보장된다.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업체 현황에 의하면 작년말 기준 삼성SDI, LG화학 등 현재 176개 업체가 입주한 가운데 157곳이 공장을 가동 중이다. 입주기업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의 바이어들에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관계자에 따르면 “세종시 일대 미래가치가 높아지면서 일대의 분양형 호텔 등 관련 투자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지난 26일 분양홍보관 오픈한 당 사업지에 많은 사람들에 문의가 이어지면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답했다.

세종시 인근 청주를 찾는 관광객의 증가 소식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청주공항을 찾은 이용객이 82만2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일기간 대비 33.6% 증가한 수치다. 국내여객과 국제여객은 각각 57만4000명, 24만8000명으로 지난 2014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각각 17.9%, 93.0% 늘었다.

특히 국제선 운항이 전년대비 약 86.7%가 증가해 국제선 여객이 약 93% 가량 대폭 증가, 중국인 관광객 등 외국인 이용객이 늘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그 중 비자 없이 120시간 체류 가능한 중국인 관광객이 작년 37만 4천여 명으로 전체 공항 이용객의 90% 이상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교통환경 역시 우수하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청주국제공항에서 약 5km의 직선 거리에 위치하고, 오창IC를 이용하면 대전, 세종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한 KTX오송역도 접근이 용이하다. 대전, 세종시까지는 차로 20분대, 서울, 수도권도 1시간대면 도달 가능하다. 또 오창~옥산간 고속도로, 오창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각각 2017년과 연내에 개통예정으로 광역교통망도 확충될 전망이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에게 호텔운영전문사 (주)동앙C&M은 실투자금액 기준 연간 9.25% 확정수익으로 10년간 지급하고, 연간 15일 무료숙박 및 숙박료 할인, 주변 골프CC 제휴할인, 전 세계 하워드존슨 호텔 숙박 10~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각각의 객실별로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수익형 호텔의 특성인 전매 제한이 없다. 즉 개인이 객실을 분양 받아 위탁운영을 맡겨서 이익을 거두는 방식으로 은행이자보다 고수익이 기대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196-8번지 LK빌딩 1층에 위치한다.


 

문의 : 02-6344-43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