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기소개서 첨삭과 면접 대비를 동시에, 2015 온라인 모의면접평가 HCAT

이승일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회장 / (주)파위피티 영국법인장)
헤럴드와 (주)교육의뜰이 대입구술면접, 고입학생부종합전형, 입사면접 준비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인 HCAT(Herald Communication Ability Test)를 실시한다.

온라인 모의면접평가 CAT는 자기소개서와 전공(직무)적합성과 관련된 복합 논제에 대해 7분 프레젠테이션 발표 영상을 제출, 이를 분석하여 면접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이승일 회장은 “최근 들어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즉흥적인 답변을 통한 상황대처능력을 평가하는 것 보다 잘 준비된 내용을 전달하면서 드러나는 지원자의 인성과 의지 등을 보고 평가하길 원한다. 즉 지원자의 역량(메시지)뿐만 아니라 인성(퍼스널 이미지)까지 평가할 수 있기에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한 면접프로세스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라고 말한다. 인재 발굴을 위한 전반적인 움직임으로 볼 수 있으며 대학, 기업에서  동일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에 HCAT는 주어진 논제에 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는가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결과를 제공하고자 한다. 평가요소는 프레젠테이션의 구성요소인 Content(내용), Visual(시각화), Delivery(전달)의 세 영역으로 나눠 개인별 분석을 할 예정이다. 내용 영역은 주제에 대한 논지 전개와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시각화 영역은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 여부를, 전달 영역은 발표자가 발표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지를 각각 평가한다. 참가자에게는 수치화된 결과만이 아니라 앞으로 실제 면접에 보완 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자료집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본 평가는 7월과 8월에 걸쳐 접수를 진행 중이며, 이중 평가우수자들을 대상으로 2015년 9월 5일 토요일에 헤럴드 본사 대강당에서 실전면접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헤럴드와 교육의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 http://njunior.heraldcorp.com(주니어 헤럴드 홈페이지에서 HCAT를 확인하세요)
문의 : 070-7581-568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