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5만달러 후원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국내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달러(약 55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 14회를 맞이한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생태계 보호와 자연 및 환경 보존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환경활동을 펼쳐 나가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지원한다.


포드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원서 접수 기간을 3개월로 연장해, 보다 많은 신규 지원자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활용성, 헌신성, 재정적 필요성, 창의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에서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2015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7월 10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rdkorea)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 및 활동 계획서와 함께 사진, 슬라이드 등의 시각자료를 10월5일까지 이메일(ford.grants@bm.com)로 제출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ord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포드코리아는 지난 13년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사회에서 꾸준히 지역 사회 기반의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왔으며, 매년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실천을 위해 다각화된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며 “단순한 재정적 후원에서 더 나아가, 대중들이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내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수입차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