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베트남 교류 앞장선다”…한세예스24문화재단, 제1회 베트남 미술전 개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이계우)이 서울 인사동에 위치 한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제1회 ‘베트남 미술전(베트남의 아우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미술전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진행하는 국제 문화 교류 사업의 일환이다. 베트남 예술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한국에 알리고 더 나아가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협력 관계가 문화예술적인 교류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의 풍경과 정취 그리고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이번 미술전은 베트남 현지와 해외에서 활동중인 14명의 명망 있는 베트남 작가들이 베트남 전통미술기법 라커웨어(조개 등을 이용한 칠기)를 현대적으로 표현했으며 주요작품 41 점이 전시된다. 다양한 베트남의 미술품만을 모아서 한국에서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트남 미술전에 전시되는 주요 작품들. [사진제공=한세예스24문화재단]

한편, 서울에서 진행되는 미술전에 앞서 지난 6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전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베트남 문화예술국장 비 끼엔 타인과 하노이의 갤러리 아트 터널 대표 응웬 손 쭝을 비롯한 베트남 문화미술계 인사 총 50여명이 한국과 베트남 문화 미술 교류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계우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우호관계 증진과 미래지향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미술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역적 한계를 넘어 아시아 국가 문화를 한국에 알리고 소개하며 국내외 예술가들의 창작의 계기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