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EO지식나눔-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인재 육성위해 손 잡았다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한미글로벌이 후원하는 나눔단체인 CEO지식나눔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과 지난 12일 양평원 회의장에서 여성인재육성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평원은 남녀차별 없이 개인의 능력과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사회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전문 교육기관이다. 업무협약을 맺은 두 기관은 앞으로 양평원에서 운영하는 ‘여성인재양성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CEO지식나눔에 소속된 전ㆍ현직CEO들은 여성인재양성사업 교육대상자들에게 경영운영과 혁신사례 중심의 특강을 지원할 예정이다.

CEO지식나눔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관계자들이 여성인재육성을 위한 협업체계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은뒤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EO지식나눔]

노기호 CEO지식나눔 상임대표는 “전ㆍ현직CEO들은 그 동안 쌓아온 경험과 경륜, 지식을 나누는 것에 큰 기쁨과 보람을 갖고 있다”며 “오늘 맺은 MOU로 CEO들의 기업경영 노하우가 여성인재 육성에 큰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행 양평원 원장은 “전ㆍ현직CEO에게 직접 여성인재에게 필요한 덕목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는 것은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CEO지식나눔은 지난 30년 동안 한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던 기업의 전ㆍ현직CEO 및 사회 여러 분야 리더 70여명이 모인 비영리단체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설립목적으로 주요대학에 강좌를 개설해 강의하고 있고 중고생 및 대학원생, 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도 특강을 진행 중이다.

whywh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