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PL] 첼시 前 수석코치, "벤테케, 첼시 영입 대상"

[ 헤럴드 H스포츠=박철민 기자 ] 첼시의 제 2의 드록바는 벤테케일까?

첼시의 前 수석코치 레이 윌킨스는 올 여름 크리스티안 벤테케(24·아스톤 빌라)가 첼시의 영입선상에 올라있다고 말했다. talkSPORT와의 인터뷰에서 윌킨스는 “첼시가 벤테케에게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부정할 수 없다.”고 밝히며 벤테케를 드록바와 비교했다.

“드록바가 2400만 파운드의 이적료로 마르세유를 떠나 첼시에 입성했을 때, 그는 야생적이고 배고픈 젊은 선수였다. 그는 황소 같았고 훌륭한 두 다리로 바람같이 달렸다.”고 드록바를 묘사한 윌킨스는, “벤테케는 24살일 뿐이고, 드록바와 신체적으로 아주 유사하다.”고 말했다.

리그 후반기 최고의 호흡을 선보였던 셔우드 감독과 벤테케 ⓒ벤테케 트위터

벤테케를 영입하기 위해서 첼시는 리버풀과의 전쟁을 피할 수 없을 듯하다. 리버풀은 이미 벤테케의 영입을 위해 구체적인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벤테케는 올 시즌 29경기에 출장하며 13골 2도움을 올렸다. 하지만, 팀 셔우드 체제 아래 12경기 12골을 넣을 정도로 다시금 골 감각을 끌어올린 상태다. 벤테케는 31일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아스날과 FA컵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윌킨스가 점찍은 것처럼 벤테케가 드록바의 대체 자원으로 스탬포드 브릿지에 입성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byyym3608@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